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삼성전자 2020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 노트북

by 시간순삭 이슈세상 2021. 12. 30.

삼성전자 2020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 노트북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. 외근이 많아 휴대용 노트북을 찾다가 원하는 삼성 노트북 플렉스 알파를 구입했습니다. 스마트폰 터치에 익숙하다 보니 태블릿을 따로 들고 다니지 않아도 노트북에도 터치가 되는 게 너무 좋고, 회의 시간에 녹음이 되는 기능이 너무 좋아서 구매했습니다. 지금부터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.

노트북 기능 후기

기존 삼성 플렉스와 달리 플렉스 알파에는 HDMI, USB 등 평소에 자주 쓰는 포트 구성이 있었고 확장성은 SSD, RAM 추가되는 부분이 있어서 나중에 사용하다 추가할 수 있는 부분이 좋았습니다.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AS라고 생각합니다. 크기는 15.6인치로 공부할 때 한쪽에는 동영상 강의 한쪽에는 필기하려고 큰 화면을 선택했습니다. 한 손으로는 들기가 무겁긴 합니다. 무게감은 1.63KG으로 기존 플렉스보다는 조금 더 나갑니다. 확실히 그램과 같은 노트북에 비해서는 무겁다는 생각이 드네요. 색상은 사진에는 좀 밝게 찍혔는데 고급스러운 그레이 입니다. 사용하다보면 손의 유분감은 좀 남네요.

이 노트북을 산 이유

업무용 공부용 두 가지 용도를 같이 하기 위해 아이패드를 팔고 이 노트북을 샀는데요. 필기 앱이 별로 없어서 좀 별로긴 합니다. 어쩔 수 없이 원 노트를 쓰게 됐는데 2IN1 노트북을 쓰는 시점에 가장 아쉽습니다. 휴대폰과 연동되는 DEX 구동이 잘 돼서 NOTESHELF 활용해 보려 했는데 무슨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필기가 안돼서 쓰지 못했습니다. 기존 플렉스는 파우치와 무선 마우스도 구성품으로 줬던 것으로 아는데 플렉스 알파는 그 구성이 빠져있네요. 참고해 주세요.

이 노트북 장점

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접어서 스탠딩으로 쓸 수도 있고 S 펜까지 쓸 수 있어 2 IN 1 노트북 중에서는 가성비 및 성능은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. QLED 디스플레이에 출장 갈 때 외부에서 쓰기에도 너무 좋습니다.(충전시간도 너무 빨라요)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는 HDMI 단자가 있고 USB 포트도 넉넉해서 오히려 그냥 플렉스보다 호환은 앞선다고 생각합니다.

오늘은 삼성전자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 노트북 리뷰를 해보았습니다. 오랜만에 산 노트북이라 엄청 기대가 되는데요. 아직은 약간 느린 거 같아서 실망하고 있지만 그렇게 큰 차이는 아니라 만족하면서 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.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. 좋은 정보 얻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.

 

댓글